Site icon KRAFTON

2019 지스타 크래프톤 부스 스케치

지난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는 국내 최대의 게임쇼 ‘지스타 2019’가 열렸습니다.

크래프톤은 지스타 2019의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여했습니다. 야외 전시장에는 ‘WE ARE KRAFTON’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연합의 소속 스튜디오를 소개한 크래프톤 부스가 들어섰고, 실내 B2C 전시장에는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탄생 배경과 현재, 미래 지향점을 보여주는 전시를 마련했습니다.

지스타 기간 중 부스를 방문해 주셨던 많은 분들께 감사 드리고, 오지 못해 아쉬웠던 분들을 위해 지스타 2019 크래프톤과 펍지 부스의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전합니다.

지스타 개막 전날 야외 부스 준비 중인 모습 (타임랩스)

부스 세팅 완료! 관람객 여러분을 모실 준비를 한 모습!

크래프톤 부스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몇 개의 존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크래프톤 부스를 바라 봤을 때 좌측에는 체험형 코너, 트램폴린이 준비돼 있었습니다. 신나게 트램폴린을 타면서 개인이 소장할 수 있는 120도 슬로우모션 영상도 찍을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많은 방문객 분들이 즐겨 주신 코너였습니다.
트램폴린을 타는 재밌는 모습은 아래에 있는 영상(지스타(G-STAR) 2019 크래프톤 야외부스 탈탈 털었습니다!ㅣ게임회사 신입사원 Vlog)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램폴린 코너 바로 옆에서는 ‘미스트오버’ 데모 시연이 펼쳐졌습니다. 10분의 제한시간 내에 던전을 탈출하는 것이 목표인 데모였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 곳을 찾아 긴 대기열을 이뤄 주셨습니다. 특히, 이번 지스타 2019 시연 버전에서는 한국어 음성 더빙(!)이 적용된 버전이 최초로 공개 됐습니다.

게임쇼를 순례하는 콜렉터라면 놓칠 수 없는 핀버튼! 크래프톤 핀버튼 코너에서는 크래프톤과 소속 스튜디오들의 다채로운 로고가 들어간 예쁜 핀버튼 18종을 즉석에서 만들어 방문객들에게 나눠 드렸습니다. (현장 이벤트 응모 시 한 번에 7종 선택 가능)

크래프톤 부스 방문시 안내 데스크에서 드렸던 생수와 핀버튼의 조합!

크래프톤 부스 중앙에는 인형뽑기를 연상시키는 코너가 있습니다. 실내 B2C 전시장에 마련된 펍지 부스와의 연계를 위해 마련된 크레인 게임입니다. 펍지 부스를 관람하면서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코인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 코인을 가지고 다시 크래프톤 부스에 오면 크레인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방문객 여러분들이 펍지 부스에 다녀왔음을 증명하는 오색찬란한 가방을 들고 크레인 게임 코너로 돌아와 주셨습니다.

부스 안내 데스크 바로 뒷편에는 배틀그라운드 포토존이 있습니다. 이 곳에 마련된 레벨3 헬멧(3뚝)부터 Kar98k 소총, 길리슈트까지 다양한 배틀그라운드 코스튬을 착장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역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부스 가장 오른편에 있는 공던지기 그룹 게임은 7인 1조로 크래프톤의 스튜디오 로고가 담긴 고무공을 바구니에 던저 주어진 시간 내에 공간을 채우는 게임이었습니다. 많은 방문객들이 열심히 게임에 참여하고 크래프톤 마우스 장패드를 비롯해 다양한 선물을 받았습니다.

실내에 마련된 펍지 부스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인기를 증명하듯 입장 대기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펍지는 배틀그라운드의 개발 스토리와 성장 과정, 미래 방향성을 보여주는 전시로 부스를 구성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성장의 동력이 된 스트리머들의 스토리와, 배틀그라운드를 테마로 한 아티스트들의 작품들도 함께 전시됐습니다. 

2019 지스타 크래프톤 부스를 찾아 다양함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아래 영상 두 편은 크래프톤 유튜브 채널의 [좌충우돌 최신입] 브이로그 시리즈로, 지스타를 관람객 모드로 즐기는 최신입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입의 지스타 1일차 체험 영상.

두 번째 영상은 크래프톤 부스 홍보는 할 만큼 했다는 최신입의 지스타 즐기기 모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입의 지스타 체험 – 진심 관람객 모드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