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Design Award의 Brand Identity 부문 Winner 수상
크래프톤의 철학과 “게임 연합”이라는 독특한 브랜드 경험을 담아내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효섭)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Design Award의 Brand Identity 부문에서 Winner를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작년 9월 German Design Award의 Brand Identity(브랜드 정체성, 이하 BI) 부문과 올 1월 국내 &Award의 Digital Media 부문, 그리고 iF Design Award의 BI 부문까지 굵직한 디자인 어워드의 상을 연달아 수상하고 있다.
수상을 한 크래프톤의 CI는 중세 유럽 장인들의 연합인 크래프트 길드(Craft Guild)와 그의 상징인 ‘문장’에서 착안됐고 여기에는 게임 제작에 대한 장인 정신과 도전 정신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또 각 연합의 로고도 크래프톤 CI와 조합하여 각자의 철학과 색깔을 문장으로 표현해 내며 연합으로서 “따로 또 함께”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크래프톤은 2018년 11월 사명 변경 이후 브랜드를 새롭게 만들며 철학과 의미를 부여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크래프톤의 브랜드실 조민형 실장은 “크래프톤은 게임 제작 스튜디오의 연합이라는 세계 유일의 독특한 브랜드로 연합을 추구하는 믿음은 일관되게, 그리고 그 안에 속한 스튜디오들의 고유한 개성은 직관적이고 합리적인 비주얼 체계로 담아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브랜드 경험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크래프톤 블로그의 브랜드실 인터뷰 “전 세계 게이머들을 크래프톤의 팬으로 만듭니다”(링크)
[참고]
크래프톤의 브랜드 디자인 개발에는 BTS의 브랜드 리뉴얼 프로젝트를 담당한 글로벌 디자인 에이전시 플러스엑스가 함께 참여했다.
iF Design Award 수상 웹사이트 https://bit.ly/2Uw78I2
&Award 수상 웹사이트 https://bit.ly/3dNxI6T
German Design Award 수상 웹사이트 https://bit.ly/2R3SDs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