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FTON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글로벌 파트너 팀 (GPT) 인터뷰 – (4) 페이즈 클랜

올해 초 발표된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글로벌 파트너 팀(GPT)’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이에 크래프톤 블로그에서 글로벌 파트너 8팀 중 Natus Vincere, Petrichor Road, 17 Gaming 그리고 FaZe Clan 4개 팀의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해당 인터뷰는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 1’ 진행 전 진행 되었습니다.

FaZe Clan (페이즈 클랜) – Gustav (구스타브)

Q.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팬들에게 자신과 자신이 속한 멤버들을 소개를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구스타브(Gustav)’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구스타브 블론드(Gustav Lykke Blønd)라고 합니다. 페이즈 클랜 소속으로 웨일즈 출신의 펙스(Fexx) 선수, 노르웨이 출신의 짐즈(jeemzz) 선수, 핀란드 출신의 큐렉시(curexi) 선수와 함께 뛰고 있어요. 저는 덴마크 사람이고요. 

Q. 페이즈 클랜이라는 팀을 마디로 소개하자면

우리 팀 선수들은 부지런함이 강점이예요. 유머 감각은 덤이고요. 

Q. 페이즈 클랜 소속 선수들은 각자 어떤 강점을 갖고 있나요

펙스 선수는 굉장히 저돌적인 성향으로 근거리 교전을 잘 해요. 짐즈 선수는 그 어떤 누구보다도 경험이 풍부하고 정말로 영리한 선수고요. 큐렉시 선수는 항상 승리에 목말라 있는 우리 팀의 새로운 인재예요. 

Q. 다른 팀들과 비교했을 원팀으로서 페이즈 클랜이 지닌 강점은 무엇인가요? 다른 팀들이 페이즈 클랜을 경계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우리 팀은 정말 공격적인 스타일이고, 우리에게 다가오는 어떠한 싸움도 피하지 않을 거예요. 그러니 다른 팀들은 아마 우리를 두려워해야 할 거예요. 

FaZe Clan (페이즈 클랜) – Fexx (펙스)

Q. 팀원들 사이의 케미를 증진시키고 서로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뭔가 특별하게 하는 것이 있나요

게임을 하지 않을 때도 팀원들과 즐거운 시간을 많이 함께하고 있어요. 지금은 비록 선수들이 한 곳 모여 있지 않지만, 오프라인 대회인 PGS 1을 앞두고 함께 모여 다시 원팀으로 거듭나기를 무척 기대하고 있어요. 

Q.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 선수로서 구스타브 선수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이스포츠 프로 선수로서 저의 목표는 은퇴하는 날까지 적어도 한번은 PGC에서 우승을 해보는 거예요. 

Q. PGS 1 함께 오프라인 이벤트가 확대되고 있는데요, 이번 대회에서 어떤 것들을 경험하기를 기대하고 있나요

페이즈 클랜은 리빌딩을 통해 새롭게 태어났고, 우리 모두 전에 해본 적 없던 새로운 것들 것 시도해 보고자 하고 있어요. 실제 대회에서 어떻게 우리가 풀어나갈 수 있을지 기대가 돼요. 

FaZe Clan (페이즈 클랜) – jeemzz (짐즈)

Q. PGS 1에서 가장 경계되는 팀이나 선수를 꼽아보자면

유럽 지역의 팀들 가운데서는 글로벌 파트너 팀으로 우리와 함께 선정된 나투스 빈체레와 트위스티드 마인즈인 것 같아요. 우리 팀과 더불어 최고의 자리를 두고 겨루게 될 가장 큰 라이벌이라고 생각해요. 

 Q. 올해 페이즈 클랜은 세계 8개의글로벌 파트너 (Global Partner Team)’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어요. 사실을 알게 됐을 어떤 기분이 들었나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정말 기뻤어요. 페이즈 클랜의 일원으로 글로벌 파트너 팀 프로그램에 합류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고요. 팀 브랜디드 아이템으로 우리 팀 스킨이 나올 텐데, 정말 기대가 많이 돼요. 

Q. 글로벌 파트너 팀에 선정됐을 동료들과 어떻게 자축했나요

팀원들이 다 함께 펙스 선수가 있는 웨일즈로 갔어요. 나이트 클럽에 가서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며 자축했죠 (웃음). 

FaZe Clan (페이즈 클랜) – curexi (큐렉시)

Q.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의 팬들이 구스타브 선수 본인 그리고 페이즈 클랜이라는 팀의 팬이 되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는 정말 개성 넘치는 팀이예요. 특히, 우리 팀에는 짐즈라는 정말 잘 생긴 스트리머 겸 선수도 있고요 (웃음). 

Q. 페이즈 클랜의 브랜디드 아이템이 출시되는데, 기분이 어떤가요

페이즈 클랜의 스킨을 착용하고 로비와 시작섬에서 신나게 춤출 생각에 벌써 설레요. 이걸 입으시면 100% 더 잘생겨 질 테니까 꼭 확인해 보세요! 

Q. 브랜디드 아이템 스킨을 입고 플레이하면 플레이해야 같다는 생각이 들까요

페이즈 클랜이라는 유명 팀의 일원으로서 경기에 나선다는 건 언제나 큰 부담이 따른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그런 부담감은 오히려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더 나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도록 이끌어주기 때문이죠. 

Q. 페이즈 클랜이 다른 글로벌 파트너 팀들보다 뛰어난 점은 무엇일까요

우리 팀에는 저와 펙스 선수라는 거인이 둘이나 있기 때문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오프라인 대회 현장에서 우리를 만나면 다른 선수들이 무서워하지 않을까요? (웃음) 

Q.경기 글로벌 파트너 팀에 속한 여덟 팀만 남은 상황이라고 가정했을 , 어떤 팀이 가장 먼저 떨어지고, 어떤 팀에 치킨을 먹을 있을 같나요

제 생각에 소닉스(soniqs)가 가장 먼저 탈락할 것 같아요. 왜냐하면 티글튼(TGLTN) 선수의 헤어스타일이 정말 별로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승팀은 당연히 페이즈 클랜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아마 펙스 선수가 모든 다른 선수들을 제압할 거라고 믿어요. 

Q. 지금까지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 선수로 활동하면서 최고의 순간은 언제였나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선수로서 저에게 최고의 순간은 지난 2017년 오클랜드에서 열렸던 저의 첫 대회가 아니었을까 싶어요. 이 대회로 저는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었고, 오늘날의 제가 있을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Q.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역사에서 최고의 순간은 언제였다고 생각하나요

최고의 순간이었다고 부를 만한 때는 많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가장 끝내주는 순간은 지난 2019년의 PGC 그랜드 파이널이 아닌가 해요. 그때 마지막 한 매치에서 모든 것이 결정됐고, 결국 한국의 젠지(Gen.G)가 우승하고, 페이즈 클랜이 2위가 됐었죠. 

Q.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 선수로서의 생활에서 가장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선수로서 가장 좋은 점 가운데 하나는 여행을 많이 다닐 수 있다는 점일 거예요. 배틀그라운드가 아니었다면 제가 꿈도 꾸지 못했을 여러 장소들을 가볼 수 있었어요. 그런 점에서 정말 감사하는 마음이예요. 특히, 한국에 갔을 때 정말 특별한 시간을 보냈어요. 한국 음식들도 정말 훌륭했고요. 

Q.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 선수로서 발을 떼던 과거의 본인에게 가지 조언을 해줄 있다면 어떤 말을 해주고 싶나요

팀 동료들이 한 마디 할 때 그걸 마음에 담아두지 말라고 조언해주고 싶어요. 제가 처음으로 프로 생활을 시작했을 때 저는 아직 충분히 성숙하지 못한 어린 아이와 같았어요. 그래서 저를 향한 비평들을 쉽게 받아들이지 못했던 것 같아요. 

Q. 세계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팬들에게 마디 한다면

계속해서 지켜봐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어요. 올해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에 새로운 맵이 도입될 예정이에서 더 멋진 장면들이 펼쳐질 것 같아요. 계속 관심 가져 주시기를 바라고, 저희 팀 스킨이 출시되면 꼭 살펴봐 주세요! 

Q. 페이즈 클랜은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의 태동기부터 지금까지 역사를 함께 하며 가장 풍부한 경험을 자랑하는 팀들 가운데 하나인데요, 앞으로 페이즈 클랜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우리 팀의 미래에 수많은 우승 트로피와 행복한 순간들, 그리고 승리가 가득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Q. 최근 페이즈 클랜을 부진 끝에 로스터를 대대적으로 개편하며 리빌딩을 진행했는데요, 2023년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어떤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나요

올해가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하려면 적어도 국제 대회에서 한 번은 우승을 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